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물들다/인터넷 세상

[111207]갤럭시 넥서스[SHW-M420K] 구입기!!

반응형

첫 포스팅입니다. 남들보다 늦게 블로그 시작한다고 이것저것 만지면서 한창 블로그에 대한 열정을 태우고 있었는데,

바로 다음날 주문했던 갤럭시넥서스가 도착하면서 그 열정이 갤럭시넥서스로 옮겨가버렸습니다.ㅋㅋㅋ

스마트폰에 빠져 이틀 정도 요리조리 만져보다가 첫 포스팅을 이 놈으로 해야겠다고 맘 먹고 이제야 글을 올리게 됐네요.

 

아시다시피 갤럭시넥서스는 2011년 11월 29일에 출시한 모델입니다.

최초의 ICS(아이스크림샌드위치)를 탑재한 모델이라서 출시전부터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모았는데요,

혹자는 이제 4G로 넘어가는 추세에서 갤럭시넥서스가 3G폰의 마지막 주자가 될 것이라고까지 이야기하곤 하는데,

제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그렇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통신사들이 돈 벌려면 3G시장도 포기할 수 없기 때문이 아닐까요?

 


 

현재까지 갤럭시 넥서스를 구입하는 곳은 크게 4곳 정도로 압축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하나씩 나열해보자면,

 

1. 오프라인 대리점

2. 온라인 올레샵

3. 온라인 뽐뿌 핸드폰업자 게시판

4. 온라인 옥션 등 쇼핑몰

 

이 정도? 간단히 장,단점 짚어보겠습니다.

 

1. 오프라인 대리점

   - 장점 : 무엇보다도 빠른 구입속도. 눈으로 직접 보고 구입할 수 있음. 교품 등 기타 A/S가 유리함.

   - 단점 : 지금은 개선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초기에 대리점에 풀린 물건들은 구글 키보드만 설치되어 있어서 [갤럭시넥서스]를 입력하면 [갤럯시 넥섯스] 이런 식으로 입력된다는 글들이 많이 올라왔었는데요, 아마 삼성키보드를 설치하면 해결된다는 글을 본 것 같습니다.

 

2. 온라인 올레샵

   - 장점 : 아무래도 가장 신뢰도가 높다는 것!? 그리고 올레클럽 별이 많으신 분들은 구입시에 별을 사용해서 단말기 값을 내릴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분들은 별을 이용해서 10만원을 깎고, 옴니아캐어해서 20만원을 깎고 해서 50만원대에 구입했다는 글도 본 적이 있습니다.

   - 단점 : 아무래도 할부원금이 다른 곳에 비해 조금 높은 편입니다. 올레샵은 24개월 약정만을 선택해야 하고, 핸드폰을 가입할때 필요한 1.가입비 2.유심비 3.채권료를 모두 지불해야 합니다.

 

3. 온라인 뽐뿌 핸드폰업자 게시판

   - 장점 : 이것저것 계산해본 바로는 할부원금을 단순비교했을 때 이곳이 가장 싼 것같습니다. 84만원이었던 출고가가 이 곳에선 70중반 정도까지 떨어진 걸로 알고 있습니다.

   - 단점 : 이 곳도 대부분 24개월 약정이고, 게시물에 따라 1.가입비 2.유심비 3.채권료를 보조해주는 곳이 있고 아닌 곳이 있으니 잘 알아보고 결정하셔야 합니다. 지원을 안 해주는 곳은 본인이 부담해야 하고 그만큼 제시된 할부원금이 알게모르게 커진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4. 온라인 옥션 등 쇼핑몰

   - 장점 : 일단 갤럭시넥서스 게시물을 클릭하면 나오는 요금제와 가입에 대한 설명이 자세한 편입니다. 24개월, 30개월, 36개월을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고, 대부분의 게시물들이 1.가입비 2.유심비 3.채권료를 지원해주는 3無 서비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핸드폰 구입시 갖가지 사은품까지 제공합니다.

   - 단점 : 3無 서비스를 지원하다보니 뽐뿌보다는 할부원금이 비싼 편입니다. 24개월 약정을 주로 판매하는 다른 곳에 비해서, 36개월 약정을 할 수 있기에 다른 곳 24개월 동안의 요금 vs 이 곳의 36개월 동안의 요금을 비교하는 오류를 범할 수가 있습니다. 이 곳의 24개월 간의 요금을 계산하면 할부원금이 뽐뿌보다는 조금 더 비싼 편에 속합니다.

 

 

그렇다면 저는 어떻게 구입을 했느냐? 저 같은 경우에는 대리점은 별로 믿지 않는 편입니다. 워낙 상술에 놀아났기 때문이라고 할까요. 그래서 저는 처음부터 온라인으로 구입하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래서 제 선택은 2,3,4번으로 좁혀졌는데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별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2번도 패스. 결국은 3번 아니면 4번에서 구입하는 것으로 좁혀졌습니다.

 

결국 3번과 4번은 이런 식으로 비교가 가능했습니다.

 

할부원금

3無 서비스

약정기간

사은품

뽐뿌 게시판

상대적으로 쌈

X

24개월 

옥션 등 쇼핑몰

상대적으로 비쌈

 24,30,36개월

 

이렇게 놓고 비교를 하니 결국 제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 것은 조금이라도 더 싸게!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비싸기는 하지만 3無 서비스를 지원하고 사은품을 주고 무엇보다!! 36개월 약정을 지원하는 4번으로 결정했습니다.

36개월 약정을 한 이유는 무엇보다 36개월을 하면 단말기 값을 [표면상으로] 제가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가장 컸습니다만,

지금 기기를 받고 생각해보니 3년이나 이 핸드폰을 쓸 수 있을까? 하는 후회도 밀려오네요.

 

4번에서 구입을 하기로 결정한 뒤에는 일사천리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2011년 12월 1일에 상품 구매를 하고 KT온라인으로 가입신청까지 했습니다. 그러고나서 얼마 있으니 판매자 측에서 전화가 오더니 지금은 물량이 없어서 다음주 수요일[7일]쯤 배송이 가능하고 목요일[8일] 쯤 도착할 것 같다고 말을 하더군요. 초기 물량이 별로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에 알았다고 하고 기다리는 수밖에 없었습니다. 아, 그리고 무슨 정책이 바뀌어서 i미디엄(64요금제)을 3개월 유지를 해야되는데 그것은 판매측에서 월1만원씩 3달간 지원해준다는 말까지 했습니다. 지금 잘 찾아보면 i미디엄 유지 조건이 붙어 있는 게시물이 있는데 잘 알아보고 사셔야합니다!

 

그렇게 기다리던 중 12월 3일[토요일]에 상품이 배송되었다고 문자가 오더군요!! 어찌나 기다렸던지 ㅠㅠ 상품은 주말이라서 2일 있다가 12월 5일[월요일]에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택배 상자가 작다고 생각했더니, 핸드폰 본체 박스만 왔더군요. 사은품까지 같이 주기로 했는데... 잉? 하고 둘러보니 아직 갤럭시넥서스용 케이스가 없다고 입고되는대로 다시 보내준다는 사과의 종이가 적혀있더군요...

 

어찌됐건 첨부되어 있는 개통신청 안내서에 따라서 인터넷을 통해 개통신청을 했더니 한 10분만에 개통이 되고 지금은 아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상, 너무나도 허접한 구입기였습니다. 구입기라고도 부를 수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이 글을 읽는 분들에게 마지막으로 당부하고 싶은 것은 어차피 공짜는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따져가면서 싸게 살 수는 있다는 겁니다. 저 같은 경우는 단말기 값을 안 내는 대신 36개월이라는 긴 시간 동안 노예가 되었구요. 24개월 약정을 하면 단말기 값을 조금 지불해야 될 겁니다... 그러니까 무조건 여기가 더 싸다 싸다라는 말에 현혹되지 마시고 여기저기 둘러보면서 공부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계산기를 두드려가면서 이것저것 계산해보시면 무엇보다 현명하게 구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첫 포스팅이라 부족한게 많고 글도 맘대로 안 써지네요. 기타 궁금한 것이나 수정할 것, 문제되는 점 있으면 댓글 달면 바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