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에 물들다/15 하와이

Seatguru를 통해 항공기 좌석 정보 조회하기

반응형

 나처럼 해외여행 경험이 없는 사람은 비행기 좌석에 대한 집착(?)이 있다. 창가에 앉아 풍경 좋은 곳을 보고 싶은 마음!!! 예매사이트를 통해 예매를 하고 결재를 하면 발권을 해준다. 발권 전에 여권 정보를 비롯한 간단한 신상명세를 기록한다. 발권이 되면 하와이안항공 미국홈페이지를 통해 좌석을 지정할 수 있다.

 

  하와이안항공 좌석지정 관련 글 : http://blog.naver.com/bgirl17?Redirect=Log&logNo=140210592185

 

  본격적으로 좋은 좌석을 정하기전에 좌석별 편리도(?)를 참고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

  http://www.seatguru.com/ 이곳에 접속하여 관련 항공 정보를 입력하면 관련 정보를 볼 수 있다.

 


 

 

  아직 가보지는 않았지만 하와이에 들어갈 때는 HJ열이 좋고, 인천으로 나올때는 AB열이 좋다는 글을 보고 그렇게 하기로 하였다. 그런데 이른 시기에 위치를 지정하러 갔음에도 대부분 자리는 벌써 매진... 어쩔 수 없이 날개쪽 자리를 정할 수 밖에 없었다..

 

  자리를 지정하고 확인을 눌렀더니, 좌석지정이 가능한 시간이 아니라는 문구가 떴다. 그럴 경우에는 하와이안항공한국지점 본사로 전화를 해서 좌석 지정을 해달라고 부탁을 하면 된다. 전화 연결도 한번에 매끄럽게 연결되었고, 상담원을 통해 자리를 지정하였다. 그런데 상담원이 비행기 사정으로 인해 통보없이 자리가 바뀌거나 취소될 수 있다고 하니.. 한 달에 한 번 정도 들어가서 확인해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