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에 물들다/15 하와이

누우아누 전망대에서 하와이 한눈에 내려다보기

반응형
  자동차를 렌트했다면 하와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누우아누 전망대(Nuuanu Pali Lookout)에 꼭 한번쯤은 들러보자. 누우아누 전망대는 Pali Hwy, 즉 고속도로 근처에 위치하기 때문에 일반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기는 힘든 코스다. 게다가 그것이 혹시 가능하다고 한들, 대중교통을 이용해 고생하면서까지 방문할만한 곳은 아니다.

  하지만 자동차를 가지고 있다면, 그 자체로도 훌륭한 드라이브 코스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바다를 끼고 달리는 기존의 해변 드라이브와는 달리, 이곳 진입로는 수풀들이 무성하게 우거져있는데, 마치 쥬라기공원으로 들어가는 그런 원시적인 느낌이 들기도 한다. 아래 사진을 보면 대략적인 느낌을 알 수 있다.

▲누우아누 전망대로 들어가는 길. 무성한 수풀들이 원시적인 느낌을 준다.

▲누우아누 전망대 입구 드라이브 영상 (26초)

▲누우아누 전망대 주소 : Nuuanu Pali Dr., Nuuanu Pali Dr., Honolulu

Tip : 누우아누 전망대 들어가는 입구는 찾기 어렵다.

   누우아누 전망대는 고속도로를 달리다가 출구로 빠져서 입구를 찾아 들어가야 한다. 그런데 직접 운전을 하다보면 이정표가 눈에 잘 띄지도 않고, 이정표가 보이자마자 바로 출구로 빠져야 해서 자칫 잘못하면 입구를 찾지 못하고 고속도로를 방황할 수도 있다.

  위의 구글 지도를 (-) 버튼을 몇번 눌러 축소해서 보도록 하자. 고속도로 하행선은 내려오다가 흰색 도로(누아누 팔리 드라이브) 길로 빠져서 반대편으로 쭉 올라가야하는데, 이쪽 도로가 드라이브 코스로 괜찮다. 잘못해서 입구를 찾지 못하고 지나쳐버린다면 멀리까지 가서 U턴을 해서 상행선으로도 들어갈 수 있는데, 이곳은 드라이브 코스가 짧다. 전망대를 방문할 생각이 있다면 지도를 대충 기억해놓고 운전을 하는 것이 헤매지 않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입구에 누우아누 전망대라고 적혀 있다.


  전망대에 도착하면 공원처럼 생긴 곳이 있고, 그 앞에 전용주차장이 있으니 그곳에 주차하면 된다. 우리가 방문했을 때는 주차요금을 따로 받지 않았는데, 블로그 글들을 보니 $3 정도의 주차요금을 지불했다고 한다. 참고해서 알아두자.



▲이런 모습의 공원을 지나 전망대로 걸어올라 갈 수 있다.


  전망대에는 하와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고, 무엇보다 시원한 바람이 많이 불기 때문에 상쾌한 기분으로 전망을 구경할 수 있다. 전망대이기 때문에 특별한 조형물이라던지, 체험할 수 있는 것은 없다. 공원과 전망대를 구경하는 것이 전부이고 머무는 시간은 10분~15분 정도로 예상된다. 그래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까지 올 필요는 없다고 생각된다.


▲하와이를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누우아누 전망대의 풍경 영상(21초)


반응형